본문 바로가기

육아용품 리뷰

유미젖병 모윰 젖병 사용기


"유미젖병 모윰젖병"

아기 젖병


 

삐약이는 모유수유 아기에요.

이제 6개월에 접어들면서 이유식 시작과 함께
모유에서 분유로 바꿔주기로 했어요.


돌까지 완모를 목표로 열심히 직수를 하였지만

 

 

- 지루성 두피염이 6개월이 지나도록 나아지지 않고

- 피부 건조(습진)로 인한 가려움증이 심해

 

 

혹시나 제가 먹는 음식이 알레르기를 일으키나 싶어

모유를 중단하고 분유에 유산균을 타서 주기로 했어요.

 

 

본격적인 분유수유를 위해 젖병부터 구입!

 

 

 

 

 

 

 

먼저 구입한건 유미젖병 입니다.

 

 

배앓이 방지 젖병으로 유명하기도 했고

2+1 팩으로 핫딜이 올라와 얼른 구매하였습니다.

 

 

 

 

 

 

 

유미젖병 구성입니다.
1개는 시범사용중이라 나머지만 찍었어요.

 

 

유미젖병은 특이하게 에어벤트가 있어요.

4개 홈에 맞게 에어벤트를 끼워주기 때문에
공기유입구의 방향에 관계없이

일정한 공기순환을 도와준다고 해요.

 

 

 

 

 

 

 

이렇게 에어벤트를 젖병에 끼운다음

젖꼭지에 연결하면 됩니다.


깜박잊고 저 에어벤트를 끼우지않으면
분유가 줄줄새요ㅠㅠ
꼭 끼워주셔야해요!!



 

 



젖꼭지 모양이에요
꼭지부분 3센티로 아기가 물기 좋게 생겼어요


 

 


유미 젖꼭지는 이렇게 단계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삐약이는 5개월 아기라 애매해서
2단계 2pc, 3단계 2pc를 구매했습니다.


 

 


담겨오는 케이스도 예뻐요


 

 



유미젖병은 약간 항아리 모양으로 곡선형이라
그립감도 좋고 디자인이 넘나 예뻤어요.

아기가 먹겠다고 젖병에 손을 탁 얹으면
그 모습이 어찌나 귀여운지 ><


 

 




다음으로 모윰젖병을 구매해 보았어요.
요것도 트리플 팩으로 저렴하게 득템!
젖꼭지 4개까지 포함된 핫딜이었어요


모윰, 유미 둘 다 3개 패키지로 구매했는데
꼭지는 꼭 2개세트로 구성되어 있네요ㅠ
꼭지까지 3개세트로 구성해주지...ㅠ

 

 



모윰도 디자인은 예뻐요
유미보다는 길쭉한 모양입니다

 

 



요렇게가 모윰젖병 구성.
270ml에요.


 

 


유미와 젖꼭지 단계가 달라요
신생아/2개월/5개월/8개월로 구성되네요
제가 구입한 패키지는 4단계로
단계 설정이 불가해서 꼭지는 추가 구입했어요.


 

 



꼭지는 옆에 움푹들어간 에어벨브가 있어요
꼭지 길이는 2.8센티이고 한국인의 가슴모양에따라
젖무덤부분을 넉넉하게 만들었다고합니다



유미 모윰 비교 샷입니다.

 

 

 


재질은 둘다 PPSU로 색깔이 노란빛이에요.
PPSU소재가 흰색을 띄는 일반PP소재보다
내구성, 내열성이 좋아 흠집이 잘 나지 않는다고 합니다.

유미는 260ml
모윰은 270ml
용량크기는 크게 차이 나지 않지만
디자인은 유미가 더 이쁜것 같아요


 

좌 유미 우 모윰




젖꼭지 비교샷이에요ㅎㅎ
유미가 꼭지부분이 조금 더 가늘고 길어요


세척해보면 아기가 무는 부분에
모윰은 새끼손가락이 들어갈정도로
유미에 비해 뭉툭한 편입니다


 


측면에서보면 두께차이도 보여요
유미는 에어벤트가 별개로있기때문에 얇고
모윰은 젖꼭지만으로 연결부분을 꽉 잡아줘야해서
아랫부분이 더 두꺼워요


제가 사용해본 후기는 유미젖병은 디자인이 예쁘고

젖꼭지 부분이 더 말랑해서 아기가 좋아하는 것 같았어요

 

 

 

모윰은 10ml정도 용량이 더 커서

후기까지 사용하기 좋을 것 같고

일자 형태라서 정리하거나 보관이 용이해요.

다만 분유가 끝까지 나오지 않고 약간 고임이 있었어요.

 

 

 

 

<사용후기 요약>

 

  유미젖병 모윰젖병
소재 PPSU PPSU
용량 260ml 270ml
젖꼭지 단계 0(extra)/0/3/6/6(extra)개월 0/2/5/8개월
장점 - 예쁜 디자인
- 편한 그립감
- 소프트한 젖꼭지
- 정리 및 보관용이
- 세척 편리
단점 - 곡선형 디자인으로
   일반적 보틀 커버 착장 불가
-마지막 분유 고임